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방학역 서측 320m 구간 도로 개통

최종수정 2008.12.31 10:17 기사입력 2008.12.31 10:17

댓글쓰기

도봉구(구청장 최선길)는 예산 92억원을 투입, 국철1호선인 방학역 서측 320m 구간에 대한 도로를 완전 개통했다.

이번 개통된 도로는 30년간 미개설 상태로 장기간 방치돼 주민불편과 청소년 우범지역화 등 주거환경이 열악, 그동안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던 도로다.

또 도로개설을 위해 방학역사 일부분을 철거해야 했으며 도로부지에 저촉되는 인접 택시회사 등 사업장 반대 민원을 해결해야 하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구는 방학역 노출벽면 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철도공사와 협의, 벽체를 3색 무늬로 도장했다.

또 벽면공간을 활용, 도봉산비경과 도봉구10경 등 사진액자 16면 및 도봉구로고를 설치, 문화 거리로 조성하는 등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방학북부역 중앙버스 정류소의 이용편의를 위해 차도를 확장하고 보도를 조성했다.
방학역 인근 도로 완전 개통


또 방학역 굴다리 통행환경개선을 위해 기존 배수망을 도봉로 방향으로 변경.조정하고 차도는 아스팔트포장으로 보도는 우레탄 탄성포장으로 재시공, 차량과 보행인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개설된 방학역 서측 도로는 도봉로 이면도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됨으로써 일대교통 소통에 원활을 기할 것으로 예상될뿐 아니라 지역균형 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