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BC연기대상]'베바' 대상 등 8관왕…명품드라마 확인

최종수정 2008.12.31 01:10 기사입력 2008.12.31 01:0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MBC 화제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가 '2008 MBC 연기대상'에서 8관왕을 차지했다.

국내 최초 음악 관련 전문직 드라마로 방송 내내 시청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아온 '베토벤 바이러스'는 올해 드라마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에서 수상해 '명품 드라마'의 위상을 떨쳤다.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에서 열린 '2008 MBC 연기대상'에서 '베토벤 바이러스'는 가장 뜻깊은 시상 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대상과 올해 드라마상, 연출자상을 받아 인기와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강마에 역의 김명민은 '에덴의 동쪽' 송승헌과 함께 대상을 수상했으며, 연출자인 이재규 PD는 연출자상을, 홍진아 홍자람 작가는 올해의 작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베토벤 바이러스'의 주요 출연진들은 다양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장근석은 남자 신인상을, 박철민은 황금연기상 조연배우상을, 송옥숙은 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을, 이순재는 특별상 PD상을 각각 수상했다.

14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쓸어모은 '에덴의 동쪽'에 비해 절반에 그쳤지만 '베토벤 바이러스'는 각 부문 이의 없는 수상을 이뤄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