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2 안전한 겨울 산행 돕는 등산화 출시

최종수정 2008.12.30 14:55 기사입력 2008.12.30 14:55

댓글쓰기

‘미티어’···발목까지 오는 동계형 등산화

K2 동계형 등산화 '미티어'
등산 아웃도어 업체 K2(대표 정영훈)는 신발이 발목을 감싸 험한 겨울 산길에서 접질림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목을 보호해주는 등산화 ‘미티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미티어는 K2가 개발한 피팅 서포트 시스템(Fitting Support System)을 적용해 산행시 발 뒤꿈치와 발등 부분을 균일한 힘으로 감싸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부분에는 고무틀과 고무시트를 적용해 발끝을 보호해주며, 끈을 조여 매는 부분에는 ‘돌출형 신끈 빠짐 방지 고리’를 달아 산행 도중 격렬한 움직임에도 신끈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

뒷부분에는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에 유용한 전문가형 아이젠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이젠 걸이가 있어 전문성은 물론 실용성이 뛰어나다. 접지력이 뛰어난 MXGRIP 밑창을 적용해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산행을 할 수 있다.

익스트림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가볍고, 천연 방수 FG 가죽과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방수성과 투습성이 높다. 가격은 23만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