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이비, 30일 디지털 싱글 '라이야' 발표

최종수정 2008.12.30 09:10 기사입력 2008.12.30 09: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메이비가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고 2008년 대미를 장식한다.

1집의 '다소', 2집의 '못난이', 미니앨범 '어쩜 좋아'에 이어 메이비 특유의 서정적 감성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발라드곡 '라이야' 가 30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전격 공개된 것.

이번 메이비의 디지털 싱글은 가수, 작사가, 라디오DJ 등 다방면으로 꾸준히 활동해 온 메이비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 개념의 디지털 싱글로 '라이야'와 '라이야 Instrumental'이 수록됐다.

'라이야'는 첫 번째 미니앨범 '어쩜 좋아' 에 수록할 예정이었으나, 곡에서 느껴지는 주된 분위기인 겨울에 맞추어 공개를 미뤄왔던 곡이다.

성시경의 '미소천사',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마이 러브',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 박효신의 '추억은 사랑을 닮아' 등을 만든 황성제가 작곡에 참여했고, 메이비가 가사를 썼다.

이 곡은 떠난 사람을 향한 간절한 그리움을 표현했고, 실연을 경험한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내용이다. 잔잔한 스트링 사운드와 메이비 특유의 맑고 깨끗한 미성이 '라이야'의 매력 포인트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