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BC연예대상]강호동 대상…'우결' 5개 부문 석권(종합)

최종수정 2008.12.30 14:42 기사입력 2008.12.30 00: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기자]강호동이 29일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 D공개홀에서 열린 '2008 MBC방송연예대상'시상식에서 'KBS연예대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강호동은 소감으로 "제가 대상을 받고 뻔뻔하게 좋아하게 될지 행복해도 될지 '무릎팍 도사'를 찾아 물어봐야 할 것 같다. 아무 것도 모르는 강호동이 1993년 이 스튜디오에서 데뷔해서 2008년 이 대상이 개인적으로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천생연분'과 '무릎팍도사'는 강호동만이 해낼수 있다고 한 제작진에게 고맙다. 저는 웃고 있지만 집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 부모님과 아내에게 고맙다. 사실은 한국의 훌륭한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준다고 큰 소리 치고 있지만 저의 고민이 해결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무릎팍도사의 모든 의뢰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웃었다.

덧붙여 그는 늘 하듯이 "이경규에게 모든 영광을 돌리겠다. 선배님 덕분에 내가 여기 서있다. 이경실과 유재석에게 감사한다"라고 하며 "제정신 차리고 하겠다. 세계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우리 국민이 똘똘 뭉쳐서 힘찬 대한민국이여 영원하라"라고 소리치며 소감을 마쳤다.

'무릎팍도사'의 강호동은 '놀러와' 유재석과 경쟁을 벌인 끝에 대상을 수상했다.

강호동의 대상 수상은 '황금어장'의 '무릎팍도사' 코너를 대한민국 대표 토크쇼로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강호동은 유세윤, '올라이즈밴드' 우승민과 함께 연예계 뿐만 아니라 각계 각층 인사를 게스트로 초대해 특유의 친화력으로 속 깊은 이야기를 털어놓게 만드는 능력을 발휘했다.

강호동은 또 2006년과 2007년 'MBC방송연예대상'으로 3연패를 노리던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해내 눈길을 끌었다. 또 양 방송사에서 같은 해에 대상을 각각 수상하기는 이번이 처음인데다 지난해 'SBS방송연예대상'까지 공중파 방송 3사의 '연예대상'을 석권해 명실공히 국민MC 자리를 굳혔다.

그동안 강호동은 MBC '방송연예대상'과 인연이 없었다. 2000년대 들어서 김용만, 이경규 등이 'MBC방송연예대상'을 휩쓸었고 2006년에는 유재석이, 2007년에는 이순재와 '무한도전'멤버들이 수상해 올해 강호동의 수상은 더욱 뜻깊다. 올해는 '무릎팍도사' 덕분에 그 어느때보다 강호동의 대상 수상이 유력한 것으로 시상식 전부터 점쳐졌다.

한편 '일밤'의 '우리 결혼했어요'는 ▲올해의 작가상(우리 결혼했어요 강제상 작가)▲쇼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솔비 서인영)▲특별상 베스트 브랜드상(6커플)▲시청자가 뽑은 베스트 커플(김현중 황보)▲쇼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이휘재) 등 5개 부문을 석권했다.

최우수상은 이문식, 윤해영(코미디/시트콤)과 이휘재, 박미선(쇼/버라이어티)이 수상했다. 또 우수상은 추대엽, 류경진(코미디/시트콤)과 정형돈, 신정환, 솔비, 서인영(쇼/버라이어티)이 상을 거머쥐었다.

신인상은 성은채, 천수정, 황제성, 정재용(코미디/시트콤)과 유세윤, 이승신(쇼/버라이어티)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MBC방송연예대상'에서는 2년 연속 MC를 맡은 이혁재가 지난해에 이어 '베토벤 바이러스'를 패러디한 '예능바이러스'와 비 패러디 무대로 오프닝을 열었다.

또 1부 클로징에는 조혜련이 손담비의 '미쳤어'를 패러디했고 2부 오프닝에는 마르코와 손담비가 탱고를 선보이고 환희-화요비 커플은 '엔드리스 러브(Endless Love)'를 열창했다. 이어 황보-김현중 커플은 '뜨거워져'에 맞춰 테크토닉 댄스를 선보였다. 다음은 '2008 MBC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강호동
▲최우수상 이문식 윤해영(코미디/시트콤), 이휘재 박미선(쇼/버라이어티)
▲우수상 추대엽 류경진(코미디/시트콤), 정형돈 신정환 솔비 서인영(쇼/버라이어티)
▲신인상 성은채 천수정 황제성 정재용(코미디/시트콤), 유세윤 이승신(쇼/버라이어티)
▲인기상 김광규 서영희(코미디/시트콤), 김구라 윤종신 신정환 김국진(쇼/버라이어티)
▲올해의 작가상 강제상 (우리 결혼했어요)
▲공로상 이미자
▲우정상 조형기 조혜련
▲특별상 양희은 이경실 임예진(베스트 엔터테이너) 전진(베스트 스타) 마르코, 손담비, 환희, 화요비, 김현중, 황보, 앤디, 솔비, 알렉스, 신애, 서인영, 크라운제이(베스트 브랜드)
▲시청자가 뽑은 베스트커플 김현중-황보(우리 결혼했어요)
▲PD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 '무한도전'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