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 공식사이트, 해킹의심 피해입어

최종수정 2008.12.29 05:56 기사입력 2008.12.28 23:44

댓글쓰기

우리나라 정부기관의 공식 홈페이지가 잇따라 해킹으로 의심되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보안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우리나라 공식 홍보페이지인 다이나믹 코리아 사이트(www.dynamic-korea.com)와 주미 한국대사관 공식 홈페이지(www.koreanembassyusa.org)의 일부 화면이 변조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들 사이트의 일부 화면에서는 스스로를 ‘PAKbugs.org’ 소속의 ‘spo0feR’와 ‘Zombie_KsA’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대사관 사이트를 지키고 싶다면 PAKbugs.org에 가입해라”고 요구하거나, "단지 재미로"라는 문구를 남겨두기도 했다.

이용자들이 메인 URL을 통해 공식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사이트 내부에서는 일부화면들에서 이같은 메시지가 떠 있었다. 보안 업계에서는 이번 사건이 단순히 사이트 운영자 권한 일부를 획득해 화면을 변조하는 수준의 해킹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 사이트 내부 자료 유출 등 추가 피해 여부에 대해서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