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교원그룹, 성탄절 선물 광고 '훈훈'

최종수정 2008.12.22 17:26 기사입력 2008.12.22 17:26

댓글쓰기


최근 기업 이념인 '인연'을 강조하는 기업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교원(대표 장평순, www.kyowon.co.kr)이 '행복한 인연'을 주제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눈 부부를 담은 기업광고를 선보였다.

22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작가 오 헨리의 유명한 단편소설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가난한 부부가 크리스마스가 되자 가보로 이어오던 시계와 길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팔아 서로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다는 아름다운 스토리다.

특히 부부에게는 더 이상 시계도, 머리핀도 없지만,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진정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고 받은 것이라는 내용을 담은 이 광고가 시청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해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손봉택 교원그룹 홍보팀장은 "새 기업광고는 손으로 그린 듯 섬세하고 따뜻한 느낌의 애니메이션 기법이 특징"이라며 "경기 침체로 인해 우울해진 사회 분위기 속에서 교원의 인연 스토리가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최근 '힘이 되는 인연'이라는 컨셉으로 징기스칸과 그의 친구 보오르추와의 인연을 소개한 기업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끌은 바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