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웅 'VQ코큐텐' 혈압조절 기능성 확장

최종수정 2008.12.22 14:31 기사입력 2008.12.22 14:31

댓글쓰기

대웅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난 6월 자사가 제출한 '코엔자임큐텐의 혈압조절에 대한 기능성'에 대해 승인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코엔자임큐텐(이하 코큐텐)에 대한 기능성을 기존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항산화 기능에서 혈관이완과 혈압감소에 효과가 있는 혈압조절 기능으로까지 확대시킨 것은 업계 최초의 일이다.

코큐텐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산화질소를 활성화시키고 말초 혈관의 저항을 줄여 혈관이완과 혈압감소에 뛰어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다.

식약청이 혈압조절에 대한 코큐텐의 기능성을 확대시킴에 따라 관련 시장도 큰 폭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대웅제약은 혈관이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 질환 환자들과 자각하고 있지 못하는 일반 국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VQ 코큐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2004년부터 코큐텐에 대한 원료 개발에 착수, 2005년 국내 최초로 코큐텐 자체 원료개발에 성공했으며 지난해에 100mg 고함량의 'VQ 코큐텐'을 개발했다.

대웅제약이 개발한 코큐텐 원료는 2005년 과학기술부 장영실상과 보건산업기술대전 복지부장관상, 산업자원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코큐텐은 현재 미국시장에서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