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조달물자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다

최종수정 2008.12.22 12:22 기사입력 2008.12.22 12:22

댓글쓰기

품질관리단, 에너지관리공단과 MOU 체결…에너지절약형 제품 확대 공급

조달청 품질관리단(단장 이성희)이 공공조달시장에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및 신·재생에너지 설비자재 공급이 늘도록 22일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업무협력약정(MOU)을 맺었다.

품질관리단은 업무협약으로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관련정보를 받아 업체평가 및 조달물자 품질관리업무에 활용한다.

조달청은 공공조달시장에 에너지절약형 물품·서비스 공급을 늘리기 위해 물품구매적격심사 및 조달우수제품 선정 때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을 우대하고 있다.

고효율 에너지기자재는 기술표준원 등 지정시험기관에서 측정한 에너지소비효율 및 품질시험결과 전체 항목에서 만족하고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인증한 물품을 일컫는다. 물품구매적격심사 때 가점 1점, 조달우수제품선정 심사 때 35점까지 평가 받게 된다.

이밖에도 품질관리단은 내년부터 시행할 조달업체 및 수요기관 대상 품질관련교육에 에너지효율화 방안 내용 등도 넣을 예정이다.

이성희 조달청 품질관리단장은 “두 기관의 MOU체결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및 신·재생에너지설비 공급구매 확대정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옥용연 에너지관리공단 저탄소에너지기반본부장도 “조달청과의 MOU체결을 통해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품의 품질우수성을 널리 알려 고효율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는 인증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품질관리단은 각 기관·단체에 흩어져 있는 품질관련 인증정보를 한곳에 모아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활용할 수 있는 ‘종합품질인증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품질관리단은 내년 시행을 목표로 인증정보 및 품질관련 교육협조 등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산업기술시험원등 9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