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거래소, '대신GIANT현대차그룹ETF' 상장

최종수정 2008.12.22 12:00 기사입력 2008.12.22 12:00

댓글쓰기

증권선물거래소는 오는 24일 대신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하는 '대신 자이언트(GIANT) 현대차그룹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대신 GIANT 현대차그룹 ETF는 증권정보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FnGuide)사가 산출하는 'MF 현대차그룹 지수'의 수익률을 추적하는 상품이다. MF 현대차그룹 지수는 현대차그룹의 핵심 우량계열사 8종목과 관련 2종목을 포함한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이 상품은 대신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이상 유동성공급자),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5사에 판매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ETF의 상장으로 글로벌 자동차그룹인 현대차그룹 계열사 주식에 대한 손쉬운 분산 투자 수단을 제공하고 산업사이클 순환주기에 맞춘 적절한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투자수단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헀다.

한편 거래소에 따르면 ETF시장의 상품다양성 및 상품수 확대로 투자자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시장참여 운용사도 7개사로 늘어났다. 특히 내년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으로 향후 새로운 형태의 첨단 ETF 상품이 지속적으로 상장되는 등 ETF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