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굿모닝신한證, 고객지원센터 업그레이드

최종수정 2008.12.22 08:50 기사입력 2008.12.22 08:50

댓글쓰기

굿모닝신한증권이 고객지원센터를 IP컨텍센터(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로 새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구축된 IP컨텍센터는 단순 고객응대나 불만 처리의 수준을 넘어 음성과 데이터 통합, 콜 모니터링 분석, HTS와 연계된 상담 프로그램을 포괄하는 '원 스톱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환경이다.

굿모닝신한증권은 IPCC를 통해 영업점 고객문의를 고객센터로 통합하는 등 고객센터 운영의 효율적인 개선과 함께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금융센터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고객들은 계좌번호 입력 과정 없이 업무처리가 가능한 CID서비스, ARS를 통한 해외증시 및 유가 및 환율시세 조회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휴대전화 번호를 ARS(또는 HTS, WEB)에서 한번만 등록해두면 해당 휴대전화로 업무처리 시 고객인증 절차가 생략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발신자표시서비스(CID·Caller Identification) 사용이 가능하고 ARS를 통해 미국, 중국을 비롯한 세계 주요국 증시의 시세 및 유가, 환율 정보 등을 세미리얼타임(Semi-Real Time, 실시간 보다 20~30분 지연된 시세)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또 복잡하게 열거돼 있는 ARS 주문 메뉴를 위탁주문 및 일반주문 2가지 메뉴로 단순화하였고, ARS 서브메뉴를 업무 성격에 맞게 재배치해 효율적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다른 계좌번호 인증 서비스'를 개시, 한번 통화로 여러 개의 계좌번호에 대해 조회 및 주문 업무를 할 수 있다.

ARS의 IP기반 시스템화로 보안성도 강화됐고 주요장비를 일산과 여의도로 이원화 및 이중화해 24시간 무장애, 무중단 서비스 능력을 확보, 장애상황에서도 중요한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으며 빠르고 손쉽게 대처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

신창식 고객지원센터 부장은 "이번 신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제반 증권업무에 대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