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랑구,사랑의 황금돼지 저금통 모으기 행사 마련

최종수정 2008.12.22 08:57 기사입력 2008.12.22 08:57

댓글쓰기

29일 중랑구청 1층 로비에서 CI사업 기금 마련과 이웃돕기 분위기 확산을 위한 '사랑의 황금돼지 저금통' 모으기 행사 실시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29일 중랑구청 1층 로비에서 CI사업 기금 마련과 이웃돕기 분위기 확산을 위한 '사랑의 황금돼지 저금통' 모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모금행사는 중랑구와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순재),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동수)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구립 및 민간어린이집 아동들에게 기존에 전달됐던 황금돼지 저금통을 모아 중랑구,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공동모금회의 협약에 의한 CI(Community impact)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구가 추진하고 있는 CI사업은 '중랑구 아동·청소년을 위한 위기 개입시스템 프로젝트'로, 학대(방임, 폭력)아동·청소년보호시스템을 위한 기금 마련과 저소득주민 이웃돕기지원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중랑구 유치원 어린이들이 황금돼지 저금통을 쌓고 있다.

황금돼지 저금통 모으기 행사를 통해 어린이집 아동에게는 어려서부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과 작은 금액이지만 기부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저금통 키우기를 통한 저축인식을 확립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유발함으로써 이웃돕기 모금 분위기 확산도 도모하게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