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모바일 인터넷 선제공략 긍정적..매수<굿모닝신한證>

최종수정 2008.12.22 08:18 기사입력 2008.12.22 08:18

댓글쓰기

굿모닝신한증권은 22일 다음에 대해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선제 공략은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유지했다.

최경진 애널리스트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선환경의 열위를 극복하고자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국내 포털들이 다소 소극적인 대응을 보여온 반면 다음은 모바일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향후 시장 활성화시 긍정적인 영향이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최 애널리스트는 "다음은 위성지도 및 3D 지도 서비스 Sky View, Road View 개발을 마치고 내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며 "다음 tv팟, 다음 지도 등 주요 서비스에 대해 애플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마무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구글 Open social,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Live 등 개방형 서비스에 적극적 정책을 펴고 있다"며 "Open API 및 개방형 서비스는 향후 컨텐츠 확대에 매우 유리한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며, 이는 검색 만족도 제고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다음은 야후나 시나, 소후 등 세컨드티어 대비 디스카운트가 과도한 수준"이라며 "모바일 서비스 및 개방형 컨텐츠를 통해 성장세가 전망됨에 따라 매수 및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