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우리투자증권, HTS 일부 오류(종합)

최종수정 2008.12.16 14:22 기사입력 2008.12.16 14:01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오류가 발생해 일부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투자증권은 16일 오전 11시 30분경부터 오후 12시 45분까지 일부 계좌에서 매수·매도 주문 후 주문체결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전산시스템을 새로 오픈하면서 일부 계좌에 체결내역 확인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며 "고개들의 주문은 제대로 체결됐지만 체결 내역 수신 오류로 주문 내역이 확인 되지 않았고 이 때문에 주문 정정이나 취소도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일시적인 일부 계좌의 체결내역 확인 오류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작년 5월부터 자본시장통합법으로 인한 증권산업의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선진 IT 기반 구축을 위해 전산 신시스템을 재구축해 이날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전산 신시스템은 자산관리시스템, 리스크 관리 및 IB, 트레이딩 업무, 본사 지원 시스템 등 IT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재구축한 것이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