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사랑을 나누는 '동작그린푸드마켓' 문열어

최종수정 2008.12.16 11:09 기사입력 2008.12.16 11:09

댓글쓰기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공간, 17일 오후 2시 사당동서 개소식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아름다운 공간 ‘동작그린푸드마켓’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김우중 동작구청장
사회복지법인 한주재단(이사장 맹상명) 주관으로 운영될 동작그린푸드마켓은 17일 오후 2시 사당동 252-17호 서림빌딩 204호(7호선 남성역 4번출구 앞)에서 개소식을 갖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건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신저로 탄생한다.

가게 형태의 음식나눔 공간인 푸드마켓은 일반인이나 식품 생산업체가 기탁한 음식·생필품 등을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이 정해진 분량만큼 가져갈 수 있는 곳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 주민들이 회원제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으로 처음 등록할 때는 반드시 저소득층임을 증명할 수 있는 의료급여증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등록 후에는 회원카드만 소지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자들은 월 1회 5개품목을 무상으로 가져갈 수 있다.

원활한 푸드마켓 운영을 위해 기업·주민들의 자발적인 기탁을 기다리고 있으며,‘라면·기름·빵류 등 가공식품류, 쌀·잡곡·과일·수산물 등 농수축산물류, 비누·신발 등 생활용품류, 현금·상품권 등 기부금’의 품목을 기부하면 된다.

아울러 물품후원 외에 기부물품접수·분류 및 재포장·차량봉사·행정 및 홍보활동에 나설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