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보, 호남석유화학과 '출연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8.09.06 20:00 기사입력 2008.12.16 15:00

댓글쓰기

신용보증기금은 호남석유화학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출연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기업이 신보에 출연하는 것은 호남석유화학이 최초의 사례로 이번 협약에 따라 호남석유화학은 신보에 금년 말까지 1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중소기업에게 150억원의 보증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보증은 향후 3년 동안 호남석유화학이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전자상거래보증'으로 운용되며 호남석유화학은 해당 중소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도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해당 중소기업들은 비용부담 없이 원자재 구매 회전기간을 감안해 연간 약 1200억원 규모의 원자재를 신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호남석유화학은 이번 협약보증의 성과를 감안해 향후 추가 출연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신보는 이번 상생 협약이 중소기업 살리기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증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보증과 같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보증기관 등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어 경제위기는 머지않아 극복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