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양방향 광고’는 고객이 헬로TV의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공되는 광고를 보고 리모컨의 파란 단추를 누르면 해당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또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연동형 서비스를 내년 1월 출시하고, 향후 헬로 TV 고객 들의 시청 행태와 선호도 등을 감안한 ‘개인 맞춤형 광고’ 등 다양한 양방향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광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TV화면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특정 계층에 대한 ‘선택과 집중’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헬로비전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광고는 연령과 성별, 지역 등 특정 계층을 위한 선택적인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광고주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며 “향후 결과에 따라 유료 VOD와 광고를 연계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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