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헬로TV, 양방향ㆍVOD 광고 선보여

최종수정 2008.12.16 10:28 기사입력 2008.12.16 10:28

댓글쓰기

수도권 케이블TV사업자인 CJ헬로비전 (대표 변동식)은 디지털 케이블TV ‘헬로TV’ 고객들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광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양방향 광고(iAD)’와 영화나 드라마 등의 무료 VOD 시작과 끝 부분에 15~30초 동안 광고를 제공하는 ‘VOD 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양방향 광고’는 고객이 헬로TV의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공되는 광고를 보고 리모컨의 파란 단추를 누르면 해당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또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연동형 서비스를 내년 1월 출시하고, 향후 헬로 TV 고객 들의 시청 행태와 선호도 등을 감안한 ‘개인 맞춤형 광고’ 등 다양한 양방향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광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TV화면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특정 계층에 대한 ‘선택과 집중’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헬로비전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광고는 연령과 성별, 지역 등 특정 계층을 위한 선택적인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광고주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며 “향후 결과에 따라 유료 VOD와 광고를 연계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