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도화학, 이익 안정성 지속..매수<키움證>

최종수정 2008.12.16 08:18 기사입력 2008.12.16 08:18

댓글쓰기

키움증권은 16일 국도화학에 대해 이익의 안정성이 마진개선과 만나는 시점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9000원을 유지했다.

정경희 애널리스트는 "국도화학의 주요제품인 에폭시 레진(Epoxy Resin)은 2009년 마진개선에 따른 이익성장이 예상된다"며 "그 이유는 글로벌 업체의 가격인상으로 올해 하반기 제품가격이 인상됐고, 2009년 원가의 85%에 달하는 원재료인 BPA, ECH의 가격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증설을 통해 외부 구입하던 원재료를 일부 자가 생산하는 구조로 변경했고 내년 이후 증설이 미미해 비교적 타이트한 공급이 예상되는 점도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국내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어 안정적인 이익실현을 지속하는 국도화학은 높은 배당정책, 차입금 부담이 낮은 안정적인 투자처로써의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과거 10년 기준 최저 밸류에이션 수준이라는 점, 매출의 약 65%를 수출하고 외화부채보다 자산이 많은 구조로 원화 약세의 수혜주라는 점도 수급과 더불어 매력적"이라고 덧붙였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