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세훈 시장, 1사단·JSA대대 방문

최종수정 2008.12.16 07:08 기사입력 2008.12.16 07:08

댓글쓰기

오세훈 시장은 16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에 소재한 제1사단과 JSA대대(판문점 경비대대)를 방문,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한다.

이 자리에는 서울시 권영규 경영기획실장, 이재천 비상기획관, 최항도 행정국장, 정효성 문화국장, 신면호 대변인 등 간부들이 동행해 군·경 관계자들로부터 부대현황을 청취하고 감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또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최북단에 자리 잡고 있는 도라전망대에서 북한 개성시 등을 조망하고, 시·자치구 공무원과 지방공사 임직원 등이 모금한 성금도 전달한다.

이어 행정실, 내무반, 목욕실, PX 등 병사들의 생활관을 견학하고 병사식당으로 이동, 사병식을 직접 배식받아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 한다.

오 시장은 JSA대대로 이동해 판문점의 현황을 청취하고 위문금을 전달하는 한편 제3땅굴, 판문점 회담장, 3소초, 돌아오지 않는 다리 등을 돌아볼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 라진구 행정1부시장과 최창식 행정2부시장, 이상철 정무부시장도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간부들과 함께 군·경을 위문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