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李대통령 "기업규제 관련법, 12월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

최종수정 2008.12.15 16:46 기사입력 2008.12.15 16:46

댓글쓰기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연말 국회에서 민생에 관련된 법도 물론이지만 특히 기업규제에 관련된 모든 법들을 12월 국회에서 통과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출 4000억 달러 달성을 기념해 수출관계자 50여명과 오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정부는 이번 기회에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반드시 이룰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또한 경제위기 극복과 관련, "정부는 정부 나름대로 해야 할 역할을 하려고 한다"며 "금융위기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책정된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1년 우리 모두 지혜를 모으면 살길이 있다고 본다"며 "정부의 모든 조직들은 기업에 불편이 없도록 어떻게 하면 평소보다 더 편리하게 그리고 적시에 정책을 펴서 지원을 하느냐 하는 경쟁을 세계와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자리 창출이라는 말을 하기에는 환경이 너무 나쁘고 일자리 지키기라는 말을 할 정도가 아닌가 생각된다"며 "대대적인 재교육 과정을 만들어 전공분야와 다른 분야의 교육을 받는 기간에 일정한 보수도 주고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정부가 과감하게 해 주겠다"고 강조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