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오롱건설, 불경기 속 관급공사 수주 ‘경사났네!’

최종수정 2008.12.15 11:39 기사입력 2008.12.15 11:39

댓글쓰기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평택소사 택지조성공사 등 수주


코오롱건설이 잔치분위기다.

글로벌 경제위기로 침체된 경제한파 속에서 관급공사 2건을 수주했기 때문이다.

코오롱건설(대표이사 김종근)은 15일 화성시가 발주한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건립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에 앞서 지난달 말에는 한국토지공사가 발주한 ‘평택소사벌지구 택지개발사업 조성공사(1공구)’ 역시 단독 수주하는 실적을 올렸다.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건립공사는 턴키 공사로서, 경기도 화성시 능동에 장애인과 노인, 일반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의 종합 복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화성시 복합복지타운’은 일반적으로 장애인 복지관이나 노인복지관으로 분리돼 소규모로 운영되던 것에서 벗어나 장애인과 일반인, 그리고 노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복합시설로 건설한다.

이곳에는 장애인을 위한 재활치료실과 미술 및 음악치료실, 노인정과 노인대학, 일반인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등의 문화시설도 들어선다.

총 공사비는 354억원(VAT별도)이며, 주간사인 코오롱건설의 지분이 50%이다.

이와 함께 평택 소사택지개발사업도 수주했다.

평택 택지개발 사업은 평택시 비전동, 동삭동, 죽백동 일원의 택지를 조성하는 공사로, 공사금액은 472억원(VAT별도)이다.

착공일로부터 36개월간 총면적 약 150만㎡의 대지에 교량 5개소를 포함한 토목공사 및 포장공사, 상수도공사 등이 이루어진다.

코오롱건설 관계자는 “사업안정성 확충을 위한 관급공사 수주확대에 힘쓴 결과”라며 “최근 계약을 체결한 ‘서울-광명간 고속도로’ 건설사업도 이같은 노력의 결실 중 하나”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