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추재엽 양천구청장,20일' 열정의 자치' 출판기념회 가져

최종수정 2008.12.15 10:24 기사입력 2008.12.15 10:24

댓글쓰기

추재엽 양천구청장이 20일 오후3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자신의 삶과 미래비전이 담긴 저서 '열정의 자치' 출간기념식을 갖는다.

충남 보령에서 태어난 추 구청장은 홍익대 전기공학과,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한양대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데 이는 열정과 창의로 지역을 변화시켜 나가는 행정 CEO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특히 구청장으로서는 드물게 사회복지사, 경영지도사, 행정관리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이력을 갖고 있기도 하다.

추재엽 양천구청장의 저서 '열정의 자치' 표지
이번에 발간하는 저서 '열정의 자치'에는 '양천과 함께한 나의 삶'이라는 추 구청장의 인사와 행정안전부 원세훈 장관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인 노재동 구청장의 추천사가 함께 실렸다.

추 구청장이 민선3기 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고뇌와 보람의 이야기들, 브랜드 창조, 으뜸양천, 내가 꿈꾸는 으뜸양천의 미래 라는 부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추 구청장이 사랑한 양천의 가족사를 현실감있게 그려내고 있다.

추 구청장은 “양천구청장으로 지역주민과 울고 웃었던 일들을 기록해 두어 한 장 한 장 기억을 되살려 적어가다 보니 어느새 상당한 분량이 됐고 책으로 엮어 냈으면 좋겠다는 주변 권유로 졸저를 내게 됐다”며 탈고 되기까지 마음으로 함께 해준 모든 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