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포구,"평생학습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최종수정 2008.12.15 10:17 기사입력 2008.12.15 10:17

댓글쓰기

명지전문대와 정보화,외국어,피부관리 등 취업 필요한 강좌 운영

마포구(구청장 신영섭)는 명지전문대와 함께 정보화, 외국어, 피부관리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구민들이 무료 또는 저렴한 수강료로 들을 수 있는 ‘평생학습 중심대학’을 운영한다.

이 평생대학 중심대학에는 총 3개 과정, 11개 강좌가 개설된다.

▲컴퓨터 능력개발 과정에는 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 그래픽, 홈페이지 제작 등이며 ▲외국어 과정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이다.

또 ▲피부관리사, 모발두피 관리사, 메이크업, 토털코디, 웃음치료 등 전문 자격증 취득 및 수료과정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30만~50만원이지만 ▲마포구민은 수강료 80%만 지불하면 되고 ▲저소득층, 장애인, 고령자(65세 이상), 외국인근로자, 이주여성 등 교육소외계층은 전액 ▲경력단절여성, 중고령층(45세 이상), 저학력자, 재취업 및 취업희망자 등은 90%까지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20일까지이며 지원조건 해당자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명지전문대 방문접수하면 된다.

개강은 12월 넷째주다. 자세한 사항은 명지전문대학 (☎300-3650)

구 관계자는 “'평생학습중심대학'은 우수한 전문대학교인 명지전문대를 지역의 평생교육 거점기관으로 삼아 지역주민들의 교육욕구를 반영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라며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구민들이 수강료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