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경, GS왓슨스와 손잡고 클렌징 브랜드 출시

최종수정 2008.12.15 09:48 기사입력 2008.12.15 09:48

댓글쓰기

애경이 드럭스토어인 ‘GS왓슨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 ‘왓슨스 포인트(Watsons POINT)’를 선보인다.

애경 측은 15일 “드럭스토어 내 클렌징 화장품 매출이 늘어나면서 왓슨스 측이 애경의 포인트에 입점판매를 제안해왔다”며 “우선 국내 20여개 왓슨스 매장에서 ‘왓슨스 포인트’를 선보인 뒤 홍콩, 중국 등 아시아권 왓슨스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드럭스토어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을 잇는 제 4세대 유통채널로 국내에는 CJ가 운영하는 ‘올리브영’, GS리테일과 홍콩 허치슨 왐포아(Hutchison Whampoa)그룹의 자회사 왓슨(A.S. Watson)이 공동투자해 설립된 ‘GS왓슨스’ 등이 있다. 기존 편의점이나 화장품업체 로드숍과 차별되는 헬스&뷰티 관련 웰빙상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일반 편의점이나 로드샵에서 취급하지 않는 수입 뷰티 액세서리 등이 입점해있다.

애경은 이번 제휴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드럭스토어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홍콩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포인트 왓슨스 3종
애경은 전국 GS왓슨스 매장에 ‘왓슨스 포인트’ 코너를 만들어 포인트 제품을 판매한다. GS왓슨스 매장에서 판매하는 클렌징화장품은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라인 3품목으로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모이스춰 훼이셜 폼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모이스춰 훼이셜 크림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립 앤 아이 리무버 등이다.

GS왓슨스는 왓슨스 포인트 발아현미 출시를 기념해 이달말까지 왓슨스 포인트 제품 2개 구매시 1개는 50% 할인해준다.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