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요타, 애플.. 등 영향력있는 10대기업" 선정

최종수정 2008.12.15 03:33 기사입력 2008.12.15 03:33

댓글쓰기

미 경제주간 비즈니스위크 지(誌)가 최신호(22일자)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주요기업들을 선정해 공개했다.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10대 기업은 도요타와 애플, 구글, 월마트, 뉴스코프, 유니레버, JP모건, 아람코, 몬산토, 화웨이 등이다.

선정방식은 주요 경영학자와 컨설턴트, 기업인 등 14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의 검토 아래 진행됐다고 잡지는 설명했다.

도요타는 끝없는 혁신과 안전성, 품질 관리를 통해 GM을 이기고 세계 최고 자동차 업체의 지위를 거머쥐었다. 애플은 휴대전화 사업에 뒤늦게 뛰어들었으나 '아이폰'이라는 혁신적 상품을 내놓은 것이 주요한 선정 근거가 됐다.

구글은 인터넷 검색의 기준을 확립하며 지식과 통신 체계에 있어 심대한 영향력을 미쳤다는 평가다.

이번 영향력 평가 기준은 자산의 크기보다 아이디어의 가치 등 비중이 높아졌다는 점에서 과거와 차별화된다. 무엇보다 제너럴모터스(GM)와 소니, 마이크로소프트(MS)가 10대 기업내에 들지 못한 점이 눈길을 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