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는 12일 제2차 저출산대책 포럼

최종수정 2008.12.10 11:34 기사입력 2008.12.10 11:34

댓글쓰기

보건복지가족부는 저출산대책포럼이 주최하고, 복지부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후원하는 '제2차 저출산대책포럼'이 오는 12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저출산 관련학회장 및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저출산대책포럼은 지난 9월30일 창립총회와 제1차 포럼을 시작으로 매 분기별로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2차 포럼에서는 보건학, 경제학, 가족학 분야 전문가들이 저출산 현상과 정책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해 6인 토론자가 나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한다.

보건학 분야에서는 박정한 대구카톨릭의과대학 예방의학과 교수가 ‘출산율 감소에 따른 모성 및 신생아 건강 문제’를 주제로 모의 연령에 따른 건강상태와 저체중아 및 선천성 미숙아 등의 출산 증가를 비교·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제시한다.

이어 경제학 분야에서는 김정호 한국개발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여성의 임금수준이 출산율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주제로 1980년대 이후 여성의 임금수준이 출산율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출산율 대응 정책의 방향성을 밝힌다.

이외에 가족학 분야에서는 김경신 전남대학교 생활환경복지학과 교수가 ‘저출산 대책 및 사업의 평가와 대안’을 주제로 저출산의 사회적 현상과 관련된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대안을 검토한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적 관점에서 저출산 현상을 논의하기 위해 싱가폴의 결혼 및 양육지원책 발표될 예정이다.

싱가폴 국립대학의 폴린 교수가 ‘The 2008 Marriage and Parenthood Package- Singapore's Response to Ultra-Low Fertility'를 발표할 예정이다.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