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09정시]이화여대, 인문ㆍ자연계 논술고사 폐지

최종수정 2008.12.10 13:10 기사입력 2008.12.10 13:10

댓글쓰기

이화여대 채기준 입학처장
이화여자대 2009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일반전형과 6개의 특별전형(국제학부Ⅱ, 스크랜튼학부Ⅱ, 사회기여자, 농어촌학생, 기회균형선발, 특수교육대상자)을 실시할 계획이다.

18일 인터넷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내년 1월 16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정시모집 일반전형의 인문ㆍ자연계열과 의류학과 모집단위의 경우 학생부 40%, 수능 60%를 반영한다. 단, 1단계 선발인원인 모집단위별 정시모집 인원의 50%에 대해서는 수능 반영영역 합산성적 순으로만 선발한다.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인문ㆍ자연계열 모두 논술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학생부는 교과와 비교과를 반영하며, 교과의 경우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교과영역에서 상위 30단위의 석차등급을 사용하고, 3개년 동안의 출석과 봉사를 비교과로 반영한다.

수능 성적은 모집단위별 반영영역의 백분위점수를 사용한다. 정시모집 특별전형인 국제학부 전형Ⅱ는 정시모집의 모든 전형에서 유일하게 수능점수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국제학부 인원 10명 이상을 선발한다. 서류전형 성적순으로 영어면접 대상자를 선발하므로, 학업능력관련 서류, 관련수상실적과 공인외국어시험성적 등 제출 서류를 꼼꼼히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신설된 스크랜튼학부 전형Ⅱ는 10명 이상을 선발한다. 스크랜튼학부 전형Ⅱ에 합격한 학생은 자유전공으로 입학해 다양한 분야를 공부한 후에 자신의 주전공과 자기설계전공을 복수전공으로 결정하게 된다.

수능 80%, 구술ㆍ면접 20% 반영하며, 수능 반영 영역 합산성적 순으로 구술ㆍ면접고사 대상자를 선발한다. 스크랜튼학부 신입생은 전원 장학금과 해외연수 프로그램, 기숙사 우선 배정 등의 혜택이 있으므로 학업능력이 우수한 학생이면 지원해 볼 만하다.

올해 기회균형선발 전형이 신설돼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본인 및 자녀를 정원외로 20명 선발한다. 그 밖에 사회기여자 전형 20명, 농.어촌학생과 특수교육대상자 특별전형은 각 100명, 10명을 정원외로 선발한다. (문의: 02-3277-7000 enter.ewha.ac.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