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S칼텍스 "소외된 이웃 소원을 이뤄드립니다"

최종수정 2008.12.10 11:08 기사입력 2008.12.10 11:08

댓글쓰기

GS칼텍스가 올해에도 소외된 이웃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는 연말 소원성취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GS칼텍스는 오는 23일까지 2주간에 걸쳐 630여명의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여수 등 전국 7개 도시에 거주하는 소외된 이웃을 찾아 먹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가지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등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한다.

소원성취 릴레이의 일환으로 GS칼텍스는 지난 9일 임직원 100여 명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구룡마을'을 방문하여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난방유와 김치를 전달하고, 독거노인 가정에서 특식을 함께 만들어 먹으면서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이와 함께 한부모가정 아동 비전 만들기, 장애인 야외 나들이, 보육원생 크리스마스 파티, 김장 담그기 등 모두 1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의 연말 소원성취 릴레이 봉사활동은 지난 2005년부터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이라는 삶의 에너지를 주기 위해 시작됐다. 이는 일반적인 기업 사회공헌활동과 달리 임직원들의 기부에 매칭그랜트한 급여공제기금을 활용하고 임직원과 가족이 직접 참여해 소외된 이웃의 소원을 이뤄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한편 GS칼텍스는 봉사활동 기간 중 주유소에서는 '자선상품 나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자선상품사업의 내용을 홍보하고 나눔의 가치 및 실천방법을 안내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