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흩어졌던 IT 학회 모여라...연합학회 출범

최종수정 2008.12.10 11:00 기사입력 2008.12.10 11:00

댓글쓰기

옛 산업자원부와 정보통신부 시절 경쟁적으로 존재했던 IT활용분야 8개 학회를 통합한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가 10일 출범했다.

지식경제부는 이날 전경련 회관에서 옛 산자부 산하 산업정보학회, 전자상거래학회, 정보전략학회, 통상정보학회와 옛 정통부 산하 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전자거래학회, 정보기술응용학회, 정보시스템학회 등 8개 학회를 통합한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의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연합학회 초대학회장으로는 손병두 서강대 총장을 선출하고, 8개 학회의 회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지경부 측은 "그동안 IT활용분야에 유사학회가 다수 있어 IT활용에 대한 연구와 산학협력 역량이 분산되고, 개별학회 활동에 한계가 있었다"며 "연합학회 출범으로 새로운 IT의 역할 및 범국가적 활용 촉진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동근 지경부 성장동력실장은 "IT를 전산업으로 확산하기 위한 지경부의 역할을 도와주는 싱크탱크로서의 연합학회 출범을 축하한다"며 "발전된 IT인프라를 IT활용으로 이어가는 방법에 대한 많은 논의와 정책건의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