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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 마티즈, 인도서 최고 품질 인증

최종수정 2008.12.10 10:14 기사입력 2008.12.10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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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의 대표 경차 마티즈가 경소형차 시장 경쟁이 치열한 인도에서 올해 경소형차부문 최고 품질상을 수상했다.

10일 GM대우에 따르면 마티즈는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인 JD파워(J.D. Power & Associates)가 실시한 ‘2008 인도 자동차 초기품질조사에서 경소형차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07~2008년 자동차 구매고객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집계됐다. 신차 100대당 고객들의 품질 불만 건수를 지수화해 평가했으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인도 현지에서 시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로 판매되고 있는 마티즈는 이번 조사에서 148점을 기록해 총 조사대상 차량의 평균인 188점을 크게 앞섰다. 인도시장은 타타 인디카(Tata Indica), 현대 i10, 현대 산트로(Santro), 마루티 스즈키 왜건R(Maruti Suzuki Wagon R)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대표적인 경차시장이다.

GM대우 국내영업/마케팅본부 최안수 전무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배기량, 크기의 차량들과 경쟁해 이룬 성과"라며 "마티즈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마티즈는 지난 11월 26일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8 자동차 기획조사’에서도 초기품질 및 내구품질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마티즈는 1년 내 권위있는 국내외 자동차 조사기관의 품질부문상을 두 번이나 수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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