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BSi '아름다운 하루' 행사, 기업나눔 문화 확산 기여

최종수정 2008.12.05 16:07 기사입력 2008.12.05 16:0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기자]SBSi가 ‘SBSi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지난 4일 '아름다운 가게' 목동점에서 실시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아름다운 하루'는 임직원들이 정성껏 많은 물품을 기증하고도 기증참여문의가 계속되어 2차로 기증물품을 수거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아름다운 가게' 목동점에서 ‘SBSi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진행 결과, 평소 대비 3배정도의 매출을 이루어 보다 많은 수익금을 소외된 계층을 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즐거운 마음으로 물건을 구입하셨다는 후문.

평소 서울SOS어린이마을 아동들을 대상으로 생일잔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SBSi는 올해 태안 기름 유출 현장 복구, 사랑의 연탄 나르기 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일손을 도왔다.

또 평소 임직원 1% 나눔으로 저소득층 자녀들의 문화체험을 돕고, 'SBS 고릴라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을 소년소녀가장 주거안정 사업을 지원하는 등 기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왔다.

이남기 SBSi대표는 “본인에게는 필요하지 않는 어떤 물건이 다른 이에게는 꼭 필요한 물품으로 쓰일 수 있는 순환의 장이 마련돼, 이웃에게 재화와 내 시간, 그리고 재능을 나누며 어려운 이들에게 기부를 통해 희망을 함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름다운 하루' 행사가 무척 뜻 깊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이들의 참여가 이어져 이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만은 춥지 않도록 힘을 보탰으면 한다” 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