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IBM 이휘성 사장, 'IT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08.12.05 14:14 기사입력 2008.12.05 14:14

댓글쓰기

5일 지식경제부(이윤호 장관) 주최로 열린 '2008 IT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이휘성 한국IBM 사장(오른쪽)이 임채민 지식경제부 제 1차관으로부터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IBM 이휘성 사장은 5일 지식경제부(이윤호 장관)가 제정한 '2008 IT 이노베이션 대상' 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이휘성 사장이 한국IBM을 고객과 사회의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성장시켜 고객과 한국 사회를 위한 경영 및 IT 인프라 혁신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고 한국IBM측은 설명했다.

이휘성 사장은 수상 소감에서 "한국IBM의 역사는 대한민국 정보기술 산업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며 "지난 40여 년간 정보기술과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통해 한국사회와 기업의 경영 혁신을 지원하는 혁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자임해왔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국내 기업들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통합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와 기술의 양 측면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면서 "업계와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이노베이션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한 가치 파트너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2008 IT 이노베이션 대상'은 산업 전반의 IT 보급 및 활용으로 산업경쟁력 강화와 국가경제 발전에 공이 큰 기업 및 임직원에게 포상하는 제도로, 선진 기업 경영 문화확산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식경제부가 제정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