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려워진 매수 여건, 투신권 매수 몰리는 곳은?<대우證>

최종수정 2008.12.05 07:48 기사입력 2008.12.05 07:48

댓글쓰기

대우증권은 어려워진 매수 여건속에서 투신권의 매수세가 나타나지 않는 점이 다소 아쉽다면서 다만 금융업종을 중심으로 투신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고 분석했다.

한치환 애널리스트는 5일 보고서에서 "투신권의 매수 여력을 나타내는 유동성 비중은 여전히 9%대에 머물러 있으나 펀드 자금 유입의 둔화는 투신으로 하여금 운신의 폭을 좁게 만들고 있다"면서 "투신권 입장에서는 투자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한 애널리스트는 "지난 일주일간의 기관 순매수 상위종목과 등락률 추이를 보면 투신권을 중심으로 증권, 은행 등 금융업종의 주요 종목에 대한 매수세가 형성된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일련의 유동성 공급 확대와 금리 인하, 지준예치금에 대한 이자지급 등 정책 기조가 이들 업종에 우호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면서 "변동성 높고 부진한 경제지표로 인해 시장의 방향에 대한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급상 긍정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