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헬로비전, BBC 다큐 'knowledge' 국내 첫선

최종수정 2008.12.01 09:50 기사입력 2008.12.01 09:50

댓글쓰기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영국 BBC의 고품격 다큐멘터리 채널 'BBC knowledge'를 국내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CJ헬로비전은 BBC 채널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BBC 월드와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CJ헬로비전의 ‘헬로 TV’ 고객은 세계 100여국의 1억5000만 시청자를 확보한 자동차 관련 쇼 프로그램 ‘탑 기어’와 영국 왕실의 숨겨진 뒷이야기를 그려낸 ‘모나키’ 등 BBC가 제공하는 고품격 프로그램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BBC Knowledge는 BBC가 제작하는 논 픽션 교양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로, 전 세계의 새로운 문화와 장소를 소개하는 '월드', 우주에서 자동차에 이르는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는 '과학 & 기술', 인간의 몸과 마음을 탐구하는 '피플', 역사적인 사건과 장소, 인물들을 다루는 '역사', 경쟁사회를 사는 현대인을 위한 '비즈니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크리스틴 레오 매크로우 BBC 월드와이드 아시아지역 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의 BBC 채널 확대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BBC Knowledge 채널이 한국내 최대 디지털케이블 방송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헬로TV와 결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