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루넷,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특별상 수상

최종수정 2008.11.21 12:53 기사입력 2008.11.21 12:53

댓글쓰기

클루넷은 21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인터넷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클루넷은 CCN(Clud Computing Network)서비스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업체다.

인터넷 사용자가 많은 온라인 게임사들 및 방송사등에 대규모 네트워크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CCN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찬룡 클루넷 대표는 "이번 수상은 국내 순수 기술로 이뤄낸 쾌거이며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는 뜻 깊은 상"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그는 "기업의 인터넷 윤리를 먼저 생각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글로벌시장 개척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클루넷은 이번 상장 수여로 올해 매출 241억원 조기 달성은 물론 내년 43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단시간 내에 매출액의 큰 성장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 기업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이번 시상은 인터넷 사회진흥,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기술선도 3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통령상 외 총 17개 내외의 시상이 진행됐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