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포머셜] 지수 892p 이탈가능성 대두, 수익 반전의 요체는?

최종수정 2008.11.21 12:05 기사입력 2008.11.21 12:05

댓글쓰기


20일, 급락장이 연출되며 종합주가지수가 심리적 지지선인 1000p를 또 다시 이탈했다.

현 시점은 무엇보다 지난 10월 27일 연출된 코스피 892p 전저점 이탈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투자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일 것이다.

독자적 차트 분석 능력으로 국내 시황 예측 1인자로 군림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독립선언은 이와 관련해 "최근 코스피가 장중 극심한 변동성을 연출하며 8거래일간 하락세를 기록했다"면서 "다음주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이 단기간 전개될지라도 전반적으로는 이러한 하락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커 보이는 만큼, 개인투자자의 경우 수익을 거두기에는 결코 쉽지 않은 구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하락 구간에서의 투자대안은 없는 것일까?

독립선언은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상관없이 그 어떤 구간에서도 장세와 상관없이 꾸준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으로 선물투자가 그 대안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선물투자의 경우 리스크가 큰 것은 사실이지만 상승장에선 매수 위주로, 하락장에선 매도 위주로 대응해 얼마든지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으며, 더욱이 최근 같은 극심한 변동성장세에서는 정확한 시황예측만 가능하다면 이를 역이용해 단기간에 큰 수익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독립선언의 <선물/현물 증권방송> VIP회원들의 경우 극심한 변동성이 연출된 최근 1~2개월간 철저한 리스크관리 원칙과 정확한 시황예측능력을 바탕으로 급등락장에서도 불구하고 무려 200% 이상의 고수익을 달성했다.

이는 독립선언이 독자적 차트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당일의 방향성과 고점의 최고치를 100% 정확하게 예측해 기대수익률의 최대 목표치를 달성하게 된 성과이다.

이를 통해 독립선언은 지수가 1350∼900p까지 급등락세를 보인 최근 7주간 하이리치 VIP회원들을 폭락장으로부터 안전하게 피해갈 수 있도록 했으며, 10월말에서 11월 초까지 이어진 기술적 반등장에서도 선물/현물 매매를 통해 100% 이상의 고수익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독립선언은 "선물투자의 경우 그 어떤 경우에도 목숨처럼 지켜야 할 두 가지 절대 원칙이 있다"면서 자신의 증권방송에서 강조하고 있는 "1p 손실시는 손절, 오버나잇 금지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독립선언은 특히 "현 증시 상황에서는 당일 흐름에 순응할 수밖에 없다"면서 "정확한 시황 분석이 수익률을 가늠하는 척도가 될 수 있는 만큼,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 대반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3일(일) 오후 21:00~22:00까지 현 시점의 대응전략과 확실한 선물투자의 승부처를 제시하는 무료특집방송을 실시한다"며 반드시 동참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하이리치(www.hirich.co.kr)는 "현재와 같은 예측불허의 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안전한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무료회원 가입시 20만원 상당의 'VIP방송이용권 4매'를 지급하고 있다"면서 "국내 실전 최강 애널리스트 독립선언을 비롯 武將박종배, 상도, 반딧불이, 리얼, 전투개미 등의 명품증권방송 무료 체험기회를 활용해 볼 것"을 권했다.

[자료제공 : 하이리치(www.Hirich.co.kr)]

※ 이 보도자료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것으로, 아시아경제신문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