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독서가족 다독부문 최우수상 허쌍옥씨 가족

최종수정 2008.11.21 08:25 기사입력 2008.11.21 08:25

댓글쓰기

송파구민 독서경진대회 결과 한 해 614권을 읽은 허씨 가족 수상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책 읽는 분위기 만들기와 구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송파구민 독서경진대회를 연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3시30분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송파구민 독서경진대회에는 주민, 학생 등 총 485명이 독후감, 편지글쓰기, 독서가족 다독부문 등에 응모, 한 달간 심사기간을 거쳐 총 116명이 입상, 수상을 받게 된다.

이 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매직쇼 및 마천초 풍물패 ‘울림’의 공연에 이어 부문별 시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독후감 낭독 등으로 진행된다.

독서가족 다독부문 최우수상은 1년간 614권을 읽은 허쌍옥씨 가족(가락2동)이 차지했다.

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에서 수상자가 나와 초등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는 석촌초등학교는 25개 자치구 중에서도 총점이 가장 높아 연계, 진행되는 서울시독서경진대회에서도 초등학교 단체 최우수상을 수상, 전국 독서경진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알들도서 교환전에 참여한 송파구 어린이들

한편 문고운영부문에는 성내천변 피서지문고 운영, 특수전 사령부 도서기증, 경북 양양초등학교 도서기증 등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새마을문고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오금동 마을문고가 수상한다.

구의 적극적인 후원 속에서 새마을문고 송파구지부에서는 구민알뜰 도서교환전,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사랑의 양서보내기 등 많은 사업으로 독서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