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놈놈놈' 청룡영화상 4개 부문 수상…'우생순' 작품상(종합)

최종수정 2008.11.21 00:56 기사입력 2008.11.20 21:4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제작 바른손, 감독 김지운, 이하 '놈놈놈')이 29회 청룡영화상 최다수상작의 영예를 안았다.

'놈놈놈'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김혜수와 정준호의 사회로 진행된 29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감독상(김지운), 미술상(조화성), 촬영상(이모개), 최다관객상 등 총 4개 부문을 수상해 최다수상작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작품상은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제작 MK픽쳐스, 감독 임순례, 이하 '우생순')이 차지했다.

또한 '우생순'은 여우조연상(김지영)까지 받아 2개 부문 수상작이 됐다.

이외에 '미쓰 홍당무'도 신인감독상과 각본상을 차지해 2관왕이 됐고, '모던보이' 역시 기술상과 조명상으로 2관왕에 올랐다.

남우주연상은 '추격자'의 김윤석이 수상했다. 김윤석은 17회 부일영화상 남우주연상, 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16회 춘사대상영화제 남우주연상, 45회 대종상영화제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하며 각종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독차지했다.

전년 수상자인 송강호로부터 트로피를 받은 김윤석은 "올해는 나의 해인 것 같다"며 "토정비결에 나의 해라고, 생애 단 한번 밖에 없는 나의 해라고 했다"며 감격스런 심정을 전했다.

그는 또 "특히 '추격자'는 사람의 열기로, 손을 데면 데일 것 같은 뜨거운 열기로, 그게 또 0.5초 만에 영하 50도로 떨어지는 냉기로 바뀌는 것도 봤다. 그건 사람들의 집중력이 그렇게 만들었는데, 거기에 함께 한 건 굉장히 놀라운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여우주연상은 '아내가 결혼했다'의 손예진에게 돌아갔다. 손예진은 영화 '클래식'으로 3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신인연기상, 40회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으며, 영화 '외출'로 51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손예진은 이날 인기스타상과 베스트커플상까지 수상해 세 개의 트로피를 챙겼다.

손예진은 무대에 올라 "후보에 올랐다는 말을 듣고 혹시나 해서 소감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내가 상을 받는다는 게 상상이 안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또 "데뷔작인 임권택 감독님의 '취화선' 찍었을 때 최민식 선배님이 연기를 열심히 하는 것보다 잘하라고 했다. 그게 무서운 이야기인 것 같다. 요즘 스물일곱의 여배우로 살아간다는 게 쉽지 않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정신차리라고 이 상을 주신 것 같다. 앞으로 최고가 되기 보다 훌륭한 연기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녀조연상은 '세븐 데이즈'의 박희순이 차지했고, 남녀 신인상은 '영화는 영화다'의 소지섭과 강지환, '용의주도 미스 신'의 한예슬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청룡영화상에서 여덟 차례나 인기스타상을 수상한 故 최진실에게 명예 인기스타상을 수여하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다음은 29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리스트.

▲ 작품상 =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감독상 = 김지운 '놈놈놈'
▲ 남우주연상 = 김윤석 '추격자'
▲ 여우주연상 = 손예진 '아내가 결혼했다'
▲ 남우조연상 = 박희순 '세븐 데이즈'
▲ 여우조연상 = 김지영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남우신인상 = 강지환 '영화는 영화다', 소지섭 '영화는 영화다'
▲ 여우신인상 = 한예슬 '용의주도 미스 신'
▲ 신인감독상 = 이경미 '미쓰 홍당무'
▲ 촬영상 = 이모개 '놈놈놈'
▲ 조명상 = 강대희 '모던보이'
▲ 음악상 = 방준석 '님은 먼곳에'
▲ 미술상 = 조화성 '놈놈놈'
▲ 기술상 = 인사이트 비주얼 '모던보이'(CG)
▲ 각본상 = 박찬욱, 이경미 '미쓰 홍당무'
▲ 단편영화상 = '잔소리'
▲ 인기스타상 = 설경구, 김하늘, 정우성, 손예진
▲ 명예 인기스타상 = 故 최진실
▲ 최다관객상 = '놈놈놈'
▲ 베스트커플상 = 손예진-김주혁 '아내가 결혼했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