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둘선, 대학교 모델학과 정식교수로 임용 '화제'

최종수정 2008.11.20 15:31 기사입력 2008.11.20 11:3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신문 박건욱 기자]모델 박둘선이 대학교수로 강단에 선다.

박둘선은 지난 10월 창신대학교 모델과 교수로 임용돼 2009학년도부터 후학 양성에 힘쓴다.

평소 후학 양성에 관심이 많은 박둘선은 현재 '시스테마'라는 운동을 펼치고 있다. 학생들 가운데 모델에 관심이 있으나 집안 형편이 어려워 꿈을 펼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박둘선은 "이제는 내가 가진 재능이나 노하우를 후배들을 위해서 나눠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모델을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 나름의 이론을 함께 가르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둘선은 1997년 패션쇼 SFAA로 데뷔해 '1998 슈퍼엘리트모델선발대회 대상', '2001년 한국 패션협회 베스트모델상'을 수상했다.

또 '캘리포니아휘트니스' 아시아 전속모델, '바자', '보그', '엘르', '마리끌레르' 등 다수의 잡지모델과 '겐조', '구찌', '베르사체', '파리 프레타 포르테', '오뜨꾸뛰르', '크리스챤 디올' 등의 세계적인 패션쇼 무대에 오르며 톱모델로 활약하기도 했다.

한편 오는 22일 KBS '세상에 아침' 토요 스페셜 코너에서 박둘선의 '스타일 라이프 라'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