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OOK]새책소식-하이터치 리더 外

최종수정 2008.11.21 11:10 기사입력 2008.11.21 11:10

댓글쓰기

◇하이터치 리더
김성회 지음/토네이도 펴냄/1만3000원
하이터치란 상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인간의 미묘한 감성과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이다. 하이터치리더는 권위와 지위를 대신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한다. 새 책 ‘하이터치 리더’는 뜨거운 가슴으로 공감하고 차가운 머리로 소통하라고 말한다.

◇스몰 자이언츠
보 벌링엄 지음/김유범 옮김/팩컴북스 펴냄/1만5000원
새 책 ‘스몰자이언츠’는 최근 미국의 신흥 비즈니스 세력으로 떠오른 14개 비상장 개인기업들의 경영 비밀을 재미있게 풀어헤친다. 지은이는 저널리스트의 시각으로 그들 고유의 경영방식을 관찰하고 면밀한 인터뷰와 취재를 통해 각각의 회사가 지난 마법들을 분석한다. 성장에 집착하지 않고도 역량있는 훌륭한 기업을 꾸려나갈 수 있다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기억의 원칙
앤드류 스미스 루이스 지음/김성기 옮김/황금가지 펴냄/8500원
학교생활에서 취업 및 승진까지 암기식 시험을 피할 수 없는 현실에서 단기간에 많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새 책 ‘기억의 원칙’은 인지 심리학과 뇌 과학에서 밝혀낸 기억의 메커니즘을 조목조목 짚어주고 그것을 바탕으로 좀 더 효율적으로 기억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노력에 대한 큰 그림을 제시한다.

◇아줌마 경제학
나카지마 다카노부 지음/김숙이 옮김/평단 펴냄/1만1000원
새 책 ‘아줌마 경제학’은 아줌마라는 대상을 경제학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은이는 “아줌마에게는 아줌마 나름의 합리성이 분명히 존재”하며 “아줌마 특유의 스스럼없는 행동으로 그 합리성은 왜곡되지 않고 곧장 발휘된다”고 말한다. 아줌마의 행동은 인간이 본래 갖고 있는 합리성과 경제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말한다.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리처드 스코시 지음/정경란 옮김/문예출판사 펴냄/1만3000원
고대 그리스인들에게 행복이란 일생 동안 수양해야 하는 시민의 덕목과도 같았다. 새 책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는 연약한 현대인의 행복을 거부하고 서양의 아테네 철학자들과 동양의 옛 힌두교 현자들이 추구했던 행복을 오늘날에도 얼마든지 구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바마시대의 세계를 움직이는 10대파워
우태희 지음/새로운 제안 펴냄/1만7000원
새 책 ‘오바마시대의 세계를 움직이는 10대파워’는 오바마의 대통령 당선을 둘러싼 미국 내 혹은 세계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파워집단을 크게 10개로 구분하고 이들과 오바마의 미묘한 관계와 향후 정책 방향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설명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