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민주 "정형근, 검찰고발 강력 경고"

최종수정 2008.11.20 10:07 기사입력 2008.11.20 10:07

댓글쓰기

쌀직불금 명단 제출 안해, 은폐 공작에 앞장

원혜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쌀직불금 국정조사 명단 제출과 관련 "정형근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더 이상의 국조 방해공작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고위정책회의에서 이와같이 밝히고 "쌀직불금 국조특위위원들이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해서 자료제출을 요구했지만 여야 합의해도 제출할 수 없다고 막무가내로 맞섰다, 이는 노골적인 국회 무시다" 면서 "그럴 경우 국회에서의 조사 등에 관한 법률 위한 혐의로 고발 조치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 어제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도 직불금 수령명단을 제출할 것을 요구하고 불응시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데 이견이 없었다" 면서 "그러나 한미 FTA와 예산안을 연계 처리하자고 해서 합의는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최규성 특위 간사도 "명단을 송광호 위원장 통제 하에 두겠다고 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송위원장은 명단 은폐를 중단해야 한다" 면서 "정형근 이사장은 국민의 뜻에 따라 직불금 조사에 협조할 것을 요구함에도 은폐공작에 앞장서고 있다,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