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금천구, 동절기 포장도로 굴착통제

최종수정 2008.11.19 10:41 기사입력 2008.11.19 10:41

댓글쓰기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동절기 도로굴착·복구공사 부실 시공 방지와 재해를 예방하고 주민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도로에 대한 굴착통제를 실시한다.

구는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3개월간 포장도로 굴착을 수반하는 모든 공사에 대해 통제한다.

다만 돌발적인 사고 등으로 인한 긴급굴착공사와 주민생활에 직결되는 연장 10m미만 소규모 굴착공사는 제외된다.

현재 도로굴착·복구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기관는 통제기간 이전에 복구완료 하도록 공사장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고 굴착통제기간 이전까지 복구공사가 어려울 경우에는 통제기간 이후로 복구일정을 조정할 계획이다.

불가피하게 시행하는 긴급 및 소규모 굴착공사라도 ‘당일굴착-당일복구’ 원칙을 준수하고 품질관리가 되도록 지도·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무단굴착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로 순찰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무단굴착행위자에 대해서는 관계 법에 의해 행정처분 및 원상회복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토목과(☎2627-1822)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