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생명硏, 조류인플루엔자 팬더믹 대응나서

최종수정 2008.11.11 15:48 기사입력 2008.11.11 15:48

댓글쓰기

신규 감염성 질환의 국가 현안과제 해결대응 위한 네트워크 구축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박영훈, www.kribb.re.kr)은 12일 본관동 소회의장에서 ‘KRIBB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팬더믹 대응 연구 킥 오프 미팅’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팬더믹(pandemic) 현상이란 전 세계에 전염병이 유행하는 상황을 말한다.

국내 조류 인플루엔자 관련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체계적으로 통합하여 국가 현안과제인 AI 팬더믹을 대비 하는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미팅은 관련 분야 전문가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충남대 김철중 교수는 ‘고병원성 AI 바이러스 감염억제 기술 개발’ △연세대 성백린 교수는 ‘고병원성 AI 바이러스 예방 생백신개발’ △국민대 성문희 교수는 ‘BSL-3 관리 및 이용 현황’ △생명硏 부하령 박사는 ‘KRIBB의 AI바이러스 팬더믹 대응 연구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한다.

생명연 관계자는 “AI R&D 허브 역할을 하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한 AI바이러스 팬더믹 위기 상황 대비 및 해결에 바이오전문 연구기관으로서 연구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