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협, 수산업 위기극복 결의대회

최종수정 2008.11.11 13:56 기사입력 2008.11.11 13:56

댓글쓰기

수협은 11일 국제 금융위기에 따른 국내 실물경기 침체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수산업 부문 위기극복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협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국가적 차원의 경제 살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어업인들의 고통을 분담해 국가 경제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수협은 이에 따라 중앙회와 회원조합이 임직원의 보수 및 정원 동결 등 자율적인 경영효율화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수협은 또 낭비성 예산집행을 없애고 물자절약과 운영비 감축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불요불급한 해외출장과 해외여행을 자제해 외화절약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에너지 절약 운동을 위한 업무용 차량 감축운행과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절전 절수 등을 시행하고 수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에너지 소비 절감을 위한 노력도 병행된다.

이종구 수협중앙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수산인 전체가 혼연일체가 돼 자체 구조조정과 자구노력에 총력을 기울여 어업인 봉사자로서 사명감을 갖고 어업인들의 고통을 분담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수협중앙회는 이에 앞서 지난 달 23일 임원급여를 10% 삭감하고 직원 급여 동결과 인원감축 등을 추진하는 고강도 자구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