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림청, 변화·창조로 공직사회 경쟁력 향상

최종수정 2008.11.11 11:17 기사입력 2008.11.11 11:17

댓글쓰기

‘핵심리더계층 역량강화 과정’ 1박 2일 현장체험식 교육

산림청이 11~12일 ‘핵심리더계층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한다.

산림청 본청과 국립산림과학원 과장급 20여명이 참석하는 ‘핵심리더계층 역량 강화 과정’은 활력 있고 역동적인 산림청 만들기를 위한 것이다.

특히 새 정부 출범 뒤 산림행정의 도약을 위해 ▲산림청 핵심리더들의 변화관리 ▲글로벌 역량 배양 ▲창의 실용 마인드 향상 ▲실천적 리더십을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육에선 김정운 명지대 교수(여가경영학)가 ‘재미는 창조다’는 주제로 공직사회의 창조적 사고와 실천전략을, 정용진 전 LG화학 연수원장이 ‘마인드변화 및 창의적인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또 국내 최초로 유엔본부 사무국을 유치한 유엔거버넌스센터(UNGC)를 방문, ‘정책관리자의 글로벌마인드와 도전을 통한 혁신사례’의 경험담과 대화를 나누고 동아시아 국제산림협력기구 설립방안도 찾는다.

둘째 날엔 ‘정조의 화성신도시건설을 통해 실용사상과 한국형 리더십’에 대한 수원 화성 현장토의, 혁신기업인 (주)에이스침대 CEO와의 만남을 통한 경영혁신전략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산림청 관계자는 “과장급 이외에 국유림관리소장 등 핵심리더계층 교육을 계속하고 민간우수교육기관과도 연계해 창의·실용, 공직사회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