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우일렉, 초절전 '클라쎄' 소형 시스템 에어컨 출시

최종수정 2008.11.11 11:02 기사입력 2008.11.11 11:02

댓글쓰기

대우일렉 소형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4방향카세트형)

대우일렉(대표 이승창)이 소비전력을 63% 낮춘 초절전 제품을 출시, 소형 시스템 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기존 스탠드형 제품으로 소형 사업장 냉난방기 시장에 진출해 있었던 대우일렉은 이번에 프리미엄 브랜드 '클라쎄(Klasse)' 를 적용한 소형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 국내 소형 시스템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5 마력(HP)의 실외기에 4방향 카세트형, 천장걸이형, 바닥상치형, 매립덕트형등 다양한 실내기 장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40평형대 냉·난방이 가능하다.

특히 압축기의 회전수를 제어하는 인버터형 압축기를 채용, 기존 스탠드형 냉난방기 제품 대비 소비전력에서 9.6kw 적은 5.7kw의 소비전력으로 약 63%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내 연간 41만원의 전기료를 절감 할 수 있다.

1개의 실외기에 최대 5개의 실내기를 설치할 수 있고 제품 설치가 용이하고 스탠드형 제품 대비 저렴한 설치비로 하루 만에 설치가 가능하다.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겨울에 별도의 난방기기를 장만할 필요가 없으며, 천정형으로 빠른 냉난방 효과와 함께 사업장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대우일렉은 제품 구매고객에게 시스템 에어컨 전문 인력이 견적설계, 제품시공, 유지보수 및A/S까지 제공하는 통합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감리단 시스템을 통해 시공 진행과정 관리 감독 및 운전상태 능력 점검 등을 보다 전문적으로 감독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대우일렉 시스템에어컨 사업부 관계자는 "다양한 공간별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 이라며 "향후 빌트인 가전 사업 연계등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펼쳐 나가며 2010년 국내 시장점유율 15%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시스템에어컨 시장은 해마다 20% 이상씩 증가하며 올해 100만대가 넘는 1조 3천억원 대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대우일렉은 전망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