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포머셜] 옵션만기에 따른 지수 상승/하락, 그 방향성은?

최종수정 2008.11.11 12:02 기사입력 2008.11.11 12:02

댓글쓰기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국내 증시의 방향성에 대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0월 27일 900p를 이탈했던 종합주가지수가 단기간 300p 이상 폭등세를 보임에 따라 '본격적인 베어마켓 랠리가 시작된 것이 아닐까'하는 기대심리와 '단기 폭등에 따른 조정장이 연출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의 시각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시황분석의 1인자 대한민국 NO.1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독립선언은 이에 대해 "현 시점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를 갖고 적극적인 매매에 임할 시기는 아니다"고 조언했다.

13일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극심한 변동성장이 예상되는바 보수적 관점에서 시장을 관망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

구체적으로 그는 "기술적 분석상으로 11일장에서 단기적 상승 흐름의 고점을 채울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하며 "최근 단기적으로 동양제철화학, 현대제철, POSCO,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 대다수의 지수 관련 우량주가 탄력적인 상승흐름을 보인바 있지만 기술적 분석상의 상승분을 모두 채울 경우 하락반전이 예상되는 만큼 이를 염두에 두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증시가 당일 100p 이상의 지수 변동 폭을 보이며 롤러코스트를 방불케 하는 변동성장세를 연출하고 있는 만큼, 위험관리를 위해 추격매수는 절대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독립선언은 이렇듯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국내 증시의 하락반전이 예상되고 있는 것과 관련, 그 대응 전략으로 "극심한 변동성이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는 당일의 흐름에 순응하는 것이 최선의 대응 전략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그는 지수가 1350~900p까지 급락세를 보인 최근 5주간 독자적 차트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당일 지수의 방향성과 최고치를 100% 정확하게 예측해내 하이리치 VIP회원들을 폭락장으로부터 안전하게 피해갈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수익률을 극대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더욱이 독립선언은 이와 같은 전략으로 10월 5째 주 선물/현물 리딩을 통해 77%의 고수익을 확보한 데 이어, 11월 첫째 주 역시 70% 이상의 고수익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하이리치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에 2주 연속 선정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독립선언은 이와 관련해 "하락 반전이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안전한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11일(화) 오후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무료특집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독립선언은 특히 "이번 무료특집방송에서는 예측불허의 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구체적 생존전략과 변동성장을 이용한 안정적 고수익 노림수를 동시에 공개할 예정인 만큼 반드시 시청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리치(www.hirich.co.kr)는 "지난 주 한국토지신탁, 이건창호, SK브로드밴드를 통해 각각 16~8%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2위에 선정된 '초심'이 12일(수) 오후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무료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하이리치(www.Hirich.co.kr)]

※ 이 기사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아시아경제신문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