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남중수 KT 사장 사임

최종수정 2008.11.05 20:46 기사입력 2008.11.05 19:10

댓글쓰기

후임사장 후보 선출을 위한 사장추천위원회 구성
경영공백 최소화 위해 후임 사장 선출시까지 비상경영위 운영


KT 이사회는 5일 남중수 사장의 사임의사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남 사장은 KTF 관련 내용이 보도된 지난 9월 하순에 그룹 수장으로서의 책임을 통감하며 사임 의사를 이사회에 전달했다고 이사회는 설명했다.

이사회는 “산적한 경영 현안 처리 및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임을 고려해 수용을 남 사장의 사임을 유보해 왔으나 더이상 직무수행이 어려워졌다는 판단 하에 사임의사를 수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남 사장이 사임함에 따라 이사회는 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후임 사장 후보를 추천하는 절차에 착수했다. KT 정관에는 현 사장이 임기 만료 이외의 이유로 사임할 경우 14일 이내에 사외이사 전원과 민간위원, 전직 사장으로 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도록 돼 있다.

KT는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후임 사장이 선출될 때까지 서정수 부사장(기획부문장)을 사장 직무대행으로 하고, 부사장 5인으로 구성된 비상경영위원회를 운영키로 했다.

또한 이사회도 비상소위원회를 구성해 집행진과 긴밀한 협의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nomy.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SNS 올렸다가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