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비아 "월 35만원에 이러닝 사이트 개설"

최종수정 2008.10.23 15:40 기사입력 2008.10.23 15:40

댓글쓰기

수십만원대의 싼 가격에도 손쉽게 개설이 가능한 이러닝(E-Learning) 호스트 서비스가 등장했다.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는 23일 "이러닝 호스팅 서비스 개편을 단행해 월 35만원 정도의 싼 운영 비용으로 손쉽게 사이트 개설이 가능하게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이러닝 호스트는 기존의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에 달하는 사이트 구축 비용과 월 수백만원에 이르는 운영 비용에 대한 부담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음성과 영상 강의가 가능한 기본 5G의 미디어ㆍ컨텐츠 공간을 제공하고 사용자 학습 진도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는 학습관리와 회원 운영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컨텐츠 유출 방지는 물론 해킹 및 바이러스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가들의 상시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유지 보수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인력 고용이나 기술적 이해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게 했다.

이러닝 호스팅은 교육생이 인터넷을 활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다. 가비아는 이미 3년여에 걸쳐 이러닝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상품 구성 및 기능을 보강해 왔다.

이택연 가비아 이러닝 호스팅 서비스팀 과장은 "이번에 선보인 이러닝 호스팅은 사이트 구축과 동시에 시스템의 유지 보수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가 한꺼번에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 이러닝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