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양천구 리더스아카데미 30일 개최

최종수정 2008.10.23 14:34 기사입력 2008.10.23 14:34

댓글쓰기

김홍신 소설가 초청, '인생을 맛있게 사는 방법' 강의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주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김홍신 소설가(건국대학교 석좌교수) 초청, '인생을 맛있게 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양천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를 30일 오후 4시 양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김홍신 소설가가 단 하나뿐인 나의 인생을 맛있고 멋있게 꾸려나가는 지혜를 소설을 쓰기 위해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경험했던 사례를 위주로 해서 강의하게 된다.

‘양천리더스 아카데미’는 양천구 주민들에게 지식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센터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하는 것으로 현대사회를 선도하는 지식인으로써 갖추어야 할 교양교육 등 양질의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좌 운영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대 사회의 경제·리더십·문화·교육과 지역사회 발전 전략 등 사회적 이슈와 현실감각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사회적 저명인사를 초청,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20세 이상의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인원은 700여명으로 양천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cheon.go.kr/lifestudy/)에서 인터넷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수강신청자는 리더스 아카데미 회원으로 관리해 강좌정보를 SMS 또는 우편으로 매월 안내받게 된다.

양천구는 ‘리더스 아카데미강좌’를 통해 사회생활에서 개인의 능력 개발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증대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1월 27일 아카데미 강좌는 김병준 변호사를 초청,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솔로몬의 지혜'이라는 주제로 구민들에게 알찬 교양과 정보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교육지원과(2620-3112)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